빅데이터 기업으로서 스타트업 후기 투자를 받고 있는 기업을 소개합니다. 바로 Databricks 데이터브릭스인데요, 특히 아마존, 알파벳, 세일즈포스의 투자를 받고 있어 화제입니다. (기사출처: CNBC)
데이터브릭스 Databricks 기본정보
- 창립: 2013년
- CEO: 알리 고드시 (2016년 1월 11일–)
- 직원 수: 1,442
- 본사: 미국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
- 창시자: 알리 고드시, 마테이 자하리아, 레이놀드 신, 스콧 쉥커, 이온 스토이카, 앤디 콘윈스키, Patrick Wendell
- 자회사: Redash, Ltd.
아마존이 투자한 데이터브릭스는 어떤 기업?
Databricks는 기업이 대량의 데이터를 신속하게 처리하고 분석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회사인데요. 2월 첫째주 월요일 몇 저명한 기업 투자자를 포함하여 10억 달러의 새로운 현금을 모금했다고 밝혔습니다.
성명에 따르면 Amazon Web Services, Alphabet의 CapitalG 벤처 기업 및 Salesforce Ventures가 모두 투자에 합류했는데요. 이전에 Databricks에 투자한 마이크로 소프트도 새로운 라운드에 참여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Databricks의 가치를 280억 달러로 평가하는 이번 거래의 주목할 만한 점으로는, 미국 상위 3개 클라우드 제공 업체가 회사가 이 기회를 Snowflake 기업 사례와 유사하게 여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Snowflake는 데이터 관리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또 다른 기업입니다.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준비, 구현하는 스타트업
Databricks는 기업이 다양한 종류의 데이터를 대량으로 저장하는 Hadoop 기술의 대안인 Apache Spark 버전을 구현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Salesforce가 소유하고 있는 Tableau와 같은 데이터 시각화 소프트웨어에서 탐색을 위해 데이터를 정리하는 데 데이터브릭스의 기술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Databricks 소프트웨어는 기업이 구성 및 업데이트에 대해 걱정할 필요 없이,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간단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또한 Databricks는 조직이 인공지능 모델을 배포할 수 있도록 준비해줍니다.
Databricks CEO인 Ali Ghodsi는 2019년 인터뷰에서 CNBC에 "우리는 100% 클라우드 네이티브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Salesforce가 작년에 처음 공개한 후 강력한 수익 성장을 보여준 Snowflake에도 동일한 원칙이 적용되는데요.
전세계적으로 가장 큰 클라우드 제공 업체인 Amazon은 Snowflake가 공개되기 전에는 투자하지 않았습니다. 후기 단계의 스타트업 투자를 많이 하지 않았던 아마존이지만, 이번에는 이례적으로 후기 단계에서 Databricks에 투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