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명품매입을 위해 강남 캉카스백화점에 다녀왔습니다. 저는 명품 처분을 위해 다녀는데요. 시즌이 지나 구하기 어려운 희귀템이나 가격이 비교적 저렴한 중고 명품 제품들을 쇼핑하기에도 아주 좋은 곳입니다.
캉카스백화점은 강남, 대구 두 지점이 있는데요. 특히 강남 메종 점은 아시아 최대규모의 명품 백화점이라고 합니다. 중고뿐만 아니라 신품도 좋은 가격에 구하실 수 있습니다. 저 또한 미개봉 새 제품을 위탁판매 맡기고 왔답니다.
목차
중고명품매입 맡기게 된 이유
이탈리아에서 사온 프라다 가방이 있었는데, 한 번 꺼내보지도 않은 채로 집안 구석에만 두게 되더라구요. 당근과 중고나라, 그리고 명품 판매사이트에도 올려보았으나 영 판매가 되지 않았어요. 중고마켓에서 개인 간의 거래는 위험하기도 하고, 구매자 입장에서도 정품 보증이 어려워 선뜻 사지 않는 것 같더라구요.
중고 제품도 좋은 가격으로 위탁판매 해준다는 캉카스 백화점에 일단 견적이나 받아보러 가자는 심산으로 가방을 들고 갔습니다. 연말이라 평소보다 더 쇼핑하러 오는 사람들이 많다기에 기대를 품었죠.
캉카스백화점 강남메종 정보
-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455 메종 캉카스백화점 (전체 13층)
- 영업시간: 매일 오전 10시 30분 ~ 오후 8시
- 전화번호: 1544-9559
- 홈페이지: kangkas.com
캉카스백화점 취급 제품 종류 및 카테고리
- 제품 카테고리: 가방, 시계, 쥬얼리, 지갑, 액세서리, 의류 등 (지하 1층부터 12층까지, 아래 층별 정보 이미지 참고)
- 제품 브랜드: 샤넬, 루이비통, 에르메스, 구찌, 프라다, 지방시, 생로랑, 살바토레 페라가모, 발렌시아가, 펜디, 버버리, 보테가베네타, 크리스찬디올, 끌로에, 고야드, 미우미우, 발렌티노, 돌체앤가바나, 에트로, 토리버치, 비비안웨스트우드, 코치, 알렉산더왕, 지미추, 불가리, 로에베, 베르사체, 몽블랑, 알렉산더맥퀸, 모스키노, 몽클레어, 마르니, 셀린느, 델보, 메종마르지엘라, 멀버리, 스텔라맥카트니, 까르띠에, 톰브라운, 발리, 꼴롬보, 랑방, 크리스찬루부탱, 콴팬, 마크제이콥스, 발렉스트라, 롤렉스, 오메가, 태그호이어, IWC, 브라이틀링, 몽블랑, 파텍필립, 반클리프앤아펠, 펜디, 티파니앤코, 쇼파드, 쇼메, 다미아니, 피아제, 부셰론, 디스퀘어드2, 존갈리아노, 베르사체, 디젤 등
캉카스백화점 위탁판매 신청방법 수수료
1) 입장하시면 직원 분께서 자리를 안내해주십니다. 차량을 가져가신다면 후문에서 발렛파킹 맡기고 정문으로 들어가실 수 있어요. 대기가 길어질 경우에는 음료 주문도 가능해요.
2) 중고명품 처분을 위해서 '매도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수량과 가방, 신청인의 이름과 서명 날짜만 대략적으로 써주시면 됩니다.
3) 차례가 되면 지하의 명품 감정 및 위탁 판매 맡기는 곳으로 안내받습니다.
가져간 명품 가방이나 시계, 악세사리, 의류 등 제품을 전문 감정사가 꼼꼼하게 보는데요. 진품 여부와 상태를 확인한 후에 위탁 판매에 대해서 이야기하게 됩니다.
원하는 가격을 말씀하시면 최대한 맞춰주십니다. 제 경우 200만원 대의 가방이었는데 수수료 20%를 받더군요. 수수료 제외 얼마 받고 싶다고 말씀하시면 계산하셔서 판매가 책정해 주십니다. 같거나 비슷한 제품들이 기존에 어느 정도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는지도 설명해주세요.
4) 협의가 되면 다시 한 번 위탁판매 계약서류를 작성하고, 서류와 신분증 복사해주시고 끝!
계약서류와 위탁기간동안 제품상태를 보증하겠다는 보증보험서류까지 챙겨주시더라구요. 온라인 명품 판매 중개 사이트에 보내면 왔다 갔다 하는 과정에서 제품이 망가지기도 한다던데... 캉카스 백화점은 이런 부분이 믿음직스럽더라구요!
명품위탁판매 후기
명품처분 제 값 받고 판매하기 위해서 방문했던 캉카스백화점이었는데요. 아쉽지만 며칠 후 다시 방문해서 맡겼던 제품을 찾아 왔어요. 잊어버리고 한달~ 두달 정도 묵혀 놓으면 판매가 되었을 것 같긴 한데, 저는 올해를 넘기기 싫었거든요.
캉카스백화점에서 가져간 박스, 더스트백, 보증서, 스티로폼 포장 까지 제가 맡기러 갔던 부속품들 그대로 잘 돌려 주셨네요. 찾으러 갈 때는 지하까지 내려가실 필요 없이 메인 로비에서 앉아서 신분증만 보여주면 빠르게 찾아서 가져다 주십니다.
네이버 명품 전문카페 시크먼트에서 런칭한 CHIC 앱에서 CHIC FIFTY라고 판매가의 절반을 선지급 해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어서 그쪽으로 다시 신청을 했답니다.
마치며 (캉카스 판매/구매 추천!)
결론적으로 저는 캉카스백화점에서 위탁판매를 하진 못했으나, 앞으로 다시 위탁판매를 맡기거나 제품을 구매할 의향이 있어요! 홈페이지에도 제품이 많이 올라오는데, 감정과 검수, 전문 촬영까지 마쳐서 보기 좋더라구요. 판매 성공율도 높아지겠죠?
백화점 오프라인 규모가 워낙 크고 잘 되어 있어서, 촬영해서 온라인에 올리기도 전에 이미 매장에서 판매가 된다고 하더라구요!
구매자 입장에서도 Grade(등급)이 나누어져 있어서 상태를 예상할 수 있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빈티지 제품을 구할 수 있어서 좋죠. 중고명품매입 뿐만 아니라 빈티지 명품 구매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캉카스백화점 구경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