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는솔로 13기 숙소 정보 글의 목목차

    나는솔로 13기 드디어 비주얼 개성 특집이 시작되었습니다. 특별한 매력을 뽐내는 솔로남녀들이 출연하여 짝을 찾고 있는데요. 이번 기수 봄바람처럼 훈훈합니다.

    솔로나라 13번지의 첫날밤이 벌어지는 이곳은 어디일까요? 한옥 야경이 멋진 곳 나는솔로 숙소 정보, 위치, 가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나는솔로 13기 숙소 촬영지 어디

    솔로남녀들이 차에서 내려 수줍게 걸어오는 이 길은 바로 청주의 초정행궁입니다.

    초정행궁 초수행궁

    조선시대의 초수행궁이었다는 이곳은 세종대왕이 짓고 머물렀던 곳이라고 하는데요. 초수행궁이란 목욕, 질병, 치료, 휴양 등을 목적으로 지은 행궁을 뜻합니다. '초정 탄산수' 제품도 있을 정도로 약수가 유명한 지역이라 세종대왕님도 초정 광천수로 눈과 피부병을 치료했다고 하네요. 이 곳에서 건강을 회복하면서 한글 창제도 마무리를 했다고 합니다.

    행궁이 건립될 때는 탄산수가 솟아나는 곳 기준으로 구획이 나뉘었었다고 하네요. 구획은 탕실구역, 침전구역, 내전구역, 외전구역으로 나누어져 있었습니다. 1448년 불에 타 없어졌다가 재정비 되었고, 최근 한옥 숙박 체험관이 오픈 되어 나는솔로 13기 촬영 까지 하게 된 곳이네요. 솟아나는 탄산수로 왕이 병의 치료를 할 만큼 수질이 좋은 곳이라 한번쯤 찾아가 봐도 좋겠네요.

    청주시 초정행궁

    • 위치(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초정약수로 851
    • 한옥체험관 12실, 다목적관, 기획관, 광장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한옥 체험관 외의 행궁 시설은 무료 개방되어 있습니다.
    • 이용문의 : 043)270-7332

    초정행궁 시설, 탄산수 노천탕 족욕 체험

    세종대왕도 목욕을 했다고 하는 초정행궁의 탕!

    원래는 상탕, 원탕, 노천탕 이렇게 3탕이 있었다고 하네요. 현재는 탄산수 우물 탕이 원탕 1개밖에 남아있지 않다고 합니다. 이 '원탕'에서 하는 초정약수 족욕 체험이 건강에도 좋고 재미도 있을 것 같은데요. 동절기에는 미운영하고 3월부터 다시 재개 한다고 하더라구요. 운영 시간 살펴보겠습니다.

    행궁 내 시설 관람 입장료, 운영시간

    한옥숙박시설 외 시설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 하절기 : 3월부터 ~ 10월(09:00 ~ 18:00) 야간개장(18:00~22:00)
    • 동절기 : 11월부터 ~ 2월(09:00 ~ 17:00) 야간개장(17:00~21:00)
    전시관 초정행궁,세종대왕 등 관련 패널, 영상 등 전시
    독서당(유아열람실) 열린 도서관(세종,초정 등 관련도서 비치)
    수라간 100여년전 청주의 양반가 조리서 '반찬등속' 시식체험 및 전시
    초정약수체험관 영상,음악과 함께하는 실내 초정약수 족욕체험
    초정원탕행각 야외 초정약수 족욕체험
    한옥체험관 관리동 한옥숙박시설 방문객 안내
    전통찻집 행궁 내 관람객 쉼터(전통차, 커피 판매)
    침전 왕이 잠을 자고 생활하는 공간(향후 체험프로그램 예정)
    편전 왕의 일상적인 업무공간(향후 체험프로그램 예정)
    왕자방 왕자(세자)의 생활공간(향후 체험프로그램 예정)
    행궁관리소 행궁 방문객 안내(쉼터)
    관광안내소 문화관광해설사 근무 공간
    다목적관 교육, 회의 등 다목적 활용공간(임대)
    기획1.2관 전시 등 활용공간(임대)

    나는솔로 13기 한옥 숙소 가격 예약 정보

    나는솔로 촬영지 인 한옥 체험은 홈페이지 객실 예약을 통해 숙박할 수 있으며, 매달 1일에 다음 달 예약이 가능합니다.

     

    나솔13기 한옥숙소 홈페이지 바로가기

     

    초정행궁 한옥 체험관 객실 이용료는 비수기 평균 10만원 초반대, 성수기 평균 10만원 중후반대 입니다. 가격과 지도 사진으로 첨부해 드립니다.

    대부분의 객실의 기준 인원은 4명이며 방에 따라 최대 8인까지 숙박이 가능합니다.

    객실 내 취사 및 반려견 동반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청주 초정 행궁 나는솔로 13기 촬영지 객실 예약 요금

    • 성수기: 7~8월, 금요일, 토요일, 공휴일 전일
    • 비수기: 성수기가 아닌 기간
    • 공휴일: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 제2조에 따른 공휴일
    • 휴관일: 매주 화요일 (화요일이 공휴인 경우에는 그 다음의 첫 번째 비 공휴일에 휴관)
    • 입실시간: 15시 이후
    • 퇴실시간: 12시

     

    이번 기수 최강 비주얼을 자랑하는 나는 솔로 13기 옥순의 모습 입니다.

    모델 같은 외모로 솔로나라에 입성하여 남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 장본인이네요.

     

    하룻밤 새 난초 50억 어치를 도난 당한 사연의 주인공이 나는솔로 13기 영철(부모님)이라는 내용도 밝혀지면서 어마어마한 재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한국 최대의 난 농장을 하는 부모님의 사업을 돕고 있다고 합니다.

    솔로나라 13번지 한옥 숙소 청주 초정행궁 에서 과연 어떤 사랑의 짝대기가 펼쳐질지 기대가 됩니다!

     

    나는솔로 11기 숙소 어디? 일본 감성 료칸 이곳

    나는솔로 11기 숙소 어디인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자세한 정보를 준비해보았습니다. 목차 나는솔로 11기 숙소 촬영장소는 어디인가요? 바로 동두천에 위치한 '니지모리 스튜디오&료칸' 입니

    moneyannelife.tistory.com

     

    나는솔로 모태솔로편 12기 숙소 어디?

    나는솔로 모솔편(12기) 숙소 글 목차 SBS 플러스에서 방영하는 나는솔로(SOLO)! 수요일 밤 10시 반이면 TV 앞에서 본방사수하고 있답니다. 일반인 출연자 솔로들의 행동에 공감도 가고 마음도 졸이며

    moneyannelif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